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화순교육지원청, 서울대생과 함께하는 영재교육원 비전캠프 운영

화순교육지원청, 서울대생과 함께하는 영재교육원 비전캠프 운영

더 넓은 세상을 보고, 더 큰 꿈을 꾸자

 

화순교육지원청은 지난 30일 ‘2023. 서울대생과 함께하는 화순영재교육원 비전캠프’ 입학식을 실시했다.

 

2023학년도 화순영재교육원 중등 신입생과 화순 관내 희망 중학생 48명이 참여하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5일 동안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찾아가는 교육활동 16기 학생 35명과 함께 멘토링 활동을 하게 된다.

 

서울대생과 함께하는 화순영재교육원 비전캠프는 모여봐요 법률의 숲(법), NONE리 아일랜드(논리), 미리캠퍼스(미디어리터러시), 맘S터치(심리) 등 서울대학교 해당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교육과정을 학생들이 선택해 수강하면서 1:2 멘토-멘티 밀착 지도를 통해 진로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학습 동기와 학업 역량을 강화시켜줄 프로그램들로 설계됐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찾아가는 교육활동 16기 박태훈 국장은 “지난 6개월 동안 교육과정과 교재, 수업 활동 및 모형까지 함께 모여 고민하고 만들면서 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우리의 노력이 드디어 결실을 맺어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테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이현희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에게는 서울대 멘토들의 눈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보고, 더 큰 꿈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고, 서울대 멘토들에게도 아이들을 직접 가르치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미래 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꿈을 향해 힘찬 발걸음이 되어줄 수 있는 이런 프로그램을 앞으로 더욱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