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마음을 모으다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마음을 모으다

전남교육청,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월 13일부터 14일까지 해남 오시아노에서 학교폭력 제로센터 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 처리의 효율 높이기 위해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폭력의 발생을 최소화하고, 발생 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된 이번 연수에는 도내 22개 학교폭력 제로센터 업무 담당자인 장학사와 주무관, 학생부장 등 80여 명이 참여했다.

 

이틀 동안 진행된 연수는 ▲ 학교폭력 사안처리 프로그램 공감마당의 활용 ▲ 2025년 변경된 학교폭력 사안처리 안내 ▲ 학교문화 책임 규약 실천 사례 발표 ▲ 지역별 예방교육 관련 그룹 토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학교폭력 사안의 정확한 처리 절차와 관련 법규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와 실제 학교폭력 사건 처리 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다룬 사례 중심의 연수가 진행되었다. 또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교폭력 제로센터 업무 담당인 한 주무관은 “공감마당에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관리에 대한 부분이 추가되어, 조사관의 학교 배정과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김호범 학생생활교육과은 “2024년 학교폭력이 10% 이상 감소 된 것은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들의 헌신적인 노고에 힘입은 바 크다.”며 고마움을 표하며, “학교폭력 제로센터에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공정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