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진도교육지원청, 보배섬에서 꽃피우는 학생 중심 교육 ‘함진교자’

진도교육지원청, 보배섬에서 꽃피우는 학생 중심 교육 ‘함진교자’

솟는 진도교육’  위해 교육장이 찾아가는 공감, 소통 릴레이

 

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부터 오는  7일까지 초등학교 10교, 중학교 7교, 희망하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함진교자 꽃’을 운영한다.

 

「함진교자 꽃」은 함께하는 교육 진도 학생 맞춤 교육 교육과정 중심교육 자치로 성장하는 교육으로, 학교와 마을에서 학생의 꿈과 끼를 꽃피울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과 정책을 구현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공감, 소통 릴레이 첫 시작인 군내북초등학교에서는 학교장·교감·행정실장·선생님·학부모가 참여해 학교와 지역의 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독서활동, 탄탄한 기초를 세우는 학습활동, 미래핵심역량을 키우는 교육 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는 “진도는 타 시·군에 비해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데 학교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에 더 힘써 주신다고 해 기대가 크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학교·교육지원청·기초기자체·유관기관이 정책을 공유하고 가진 역량을 집중해, 학생이 꿈을 펼치고 꽃 피울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