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저경력 일반직공무원 대상으로 체계적인 연수계획을 수립하여 지난 4월 26일을 지출실무를 시작으로 매월 운영중에 있으며, 이번 6월 연수는 다양한 위험요인이 늘고 각종 사고 발생으로 안전 경각심과 안전교육 필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어, 이에 대응하고자 전라남도교육청안전체험학습장을 방문하여 저경력 교육행정직 안전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우리 일상 생활 속에서 언제든 쉽게 만날 수 있는 재난 상황을 미리 체험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체험하는 곳으로써 재난안전, 교통안전, 생활안전, 학생안전 등 여러 체험실을 방문하여 직접 체함함으로써 안전의식을 증진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수생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화재, 지진, 물놀이 등의 돌발상황 발생 시 대피 요령을 습득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의 체험을 통해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한편, 서은정 행정지원과장은 “이론만으로 익히는 안전은 학교현장에서 위험을 지켜내기 어렵다”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일상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 시 신속한 대처와 응급처리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학교 현장에서도 안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