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영암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중 즐겁고 알찬 늘봄학교 운영!

영암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중 즐겁고 알찬 늘봄학교 운영!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관내 초등학교 늘봄교실 (16교 24실) 희망 학생 353명을 대상으로 학기 중과 다름없이 매일 2시간 이내 102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늘봄교실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주로 뉴스포츠·연산수학·악기활동 등 특기적성 및 학습 관련 프로그램이며, 특히 2023년부터 시행된 행복도시락 지원 사업은 방학 중 결식 우려 학생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있어 ‘돌봄 공백’을 메운 학부모들의 호응도가 높다.

 

참여 학생들은 “방학 중에도 친구랑 재밌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니 즐겁고 밥도 교실에서 같이 먹으니 더 맛있다.”며 학교 현장은 늘봄 프로그램과 행복도시락을 즐기는 학생들로 가득 찼다.

 

한편, 영암교육지원청은 내실있는 여름방학 중 늘봄교실 운영을 위해 점검단을 구성해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13일까지 학교 현장을 방문하여 프로그램, 행복도시락, 교실 환경 등 주요 사항을 컨설팅했다.

 

김광수 교육장은 “학생들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 서비스를 위해 현장 지원 및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