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순천시청소년수련원과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여수 관내 초·중·고 학생자치회 대표 86명을 대상으로 ‘2022. 여수학생연합회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학교별 학생자치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적으로 실시한 이번 캠프는 1학기에 구성된 여수학생연합회의 학교대표들이 모여 권역별로 진행해 왔던 분과활동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셀프리더십 함양, 공동체 활동, 도전리더십 활동 등에 참여, 여수의 차세대 리더로서 민주시민적 소양을 기르고 학생자치 역량을 함양함과 동시에 여수지역의 다양한 친구들과 만나 우정을 나눴다.
캠프에 참석한 여수중 허승범 학생은 “학교를 대표해서 참여한 이번 캠프를 통해 자치활동에 더욱 책임감을 갖고 활동하는 계기가 됐다”며 “여수지역 친구들 뿐 아니라 선후배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 뜻깊었으며 여수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해낼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여수 교육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러분들이 나의 성장과 사회의 바른 방향을 진지하게 고민하는 여수 교육의 리더가 되기를 응원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단위학교의 자치역량이 함양되고 더 나아가 평화적 학교문화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이후 학생자치 역량을 심화하기 위해 ‘2022. 여수학생연합회 권역별 네트워크 활동사례 나눔’과 ‘2022. 여수 학생자치회 정책마켓 공모전’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