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여수 초등교사 쾌거! 제70회 전국과학전람회 수상

여수 초등교사 쾌거! 제70회 전국과학전람회 수상

상상이룸! 디자인 씽킹 공작소!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석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은 전국의 초·중·고 학생과 교원·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제70회 전국과학전람회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개최된 예선대회에 출품된 전체 2483점의 작품 가운데 299점이 본선에 진출했다.

 

교원·일반부의 지구 및 환경부문에 참가한 ‘상상이룸’팀(상암초등학교 교사 최두형, 웅천초등학교 교사 이지윤)이 출품한 ‘이매패류 패각의 특징에 따른 서식 환경 분석 및 AI 코스웨어 연계 실험장치 개발’이라는 작품이 대통령상에 선정되었으며, 물리부문에 참가한 ‘디자인 씽킹 공작소’팀(경호초등학교 교사 김태관, 나진초등학교 교사 이밝음, 무선초등학교 교사 김현숙)이 출품한 ‘’학생 주도성 키움을 위한 전기의 이해 실험장치 개발 및 적용‘ 작품이 국무총리상에 선정되었다. 특히 여수지역에서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을 석권한 것은 유례없는 큰 성과라고 하겠다.

 

또한 학생부에서는 물리부문에 쌍봉초 학생 2명이 우수상, 생물부문에서 여수고 2개팀 5명이 장려상에 선정되는 등 여수지역 과학교육 발전에 큰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백도현 교육장(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은 “막힘없이 상상하고 두렴움 없이 도전하여 새로운 것을 창조하여 큰 성과를 얻은 학생들과 선생님들에게 축하와 박수를 전합니다. 앞으로도 여수과학축전, 영재교육원, 과학점핑학교, 에듀테크 온(ON) 창의융합 학생동아리, 지능형 과학실 구축 등 불확실한 미래를 새로운 기회로 바라보는 과학교육을 위해 더 많은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