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2일, 1학년을 위한 창의융합특강과 2학년을 위한 미래융합특강 성황리 개최.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 함양과 자신에 대한 깊은 성찰 기회 제공.
남악고등학교는 지난 5월 22일, 1학년을 위한 창의융합특강과 2학년을 위한 미래융합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특강 프로그램은 인문사회, 자연·공학, 예술 분야의 기본적인 교양 강좌를 아우르며, 총 15개의 다채로운 강좌가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사전에 관심 있는 강좌를 선택하여 수강 신청을 완료한 후, 각자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분야에서 심도 있는 학습을 경험하였다.
특강 강사진은 협약체결 학교인 국립목포대학교 교수진 6명과 각 분야의 권위 있는 교수, 전문가, 연구원 등 9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강의와 체험,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풍부하고 다채로운 학습 경험을 선사했다.
1학년 수강 학생들은 특강 소감 인터뷰에서 “관심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강좌 수강을 통해 진로 설계와 방향 정립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 2학년 학생들 또한 “다양한 인문학적, 자연과학적 사고의 기본 틀을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 교사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학생들의 성장을 응원했다.
남악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