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시교육청, 제3회 혁신교육 페스티벌 개최

광주시교육청, 제3회 혁신교육 페스티벌 개최

      
‘광주교육은 민주주의입니다’슬로건 지난달 27일부터 5일간

 

광주시교육청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광주교육을 위해 ‘제3회 혁신교육 페스티벌’을 광주교육연수원, 광주교육과학연구원 등에서 11월27일부터 5일간 개최했다. 

 

‘광주교육은 민주주의입니다’를 주제로 한 이번 교육 축제는 11월27일 오후 3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악기와 함께 떠나는 음악여행, 학부모 동아리 축제, 빛고을 혁신학교 스쿨 라이브러리, 마을교육공동체 결과 보고회,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시교육청 박성광 장학사는 “3회째를 맞는 이번 혁신교육페스티벌은 한 해 동안 광주혁신교육의 성과를 돌아보고 서로 공유하며, 광주교육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교육축제의 장이다”며 “슬로건은 지난해부터 이어온 촛불 혁명 속에서 교육계가 진정한 민주주의 정신을 배우고 실천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장휘국 교육감은 개막식에서 “광주는 역사적으로 어려운 시기마다 정의와 민주주의를 위해 희생을 아끼지 않았다”며 “민주, 인권, 평화의 도시 광주에 걸맞은 정의로운 학생을 길러내는 것은 이 시대가 광주에게 요구한 당연한 과제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계기로 촛불혁명의 과정에서 보여 준 시민들의 바람에 맞는 교육을 위해 학교 민주주의를 실현해 가야 한다”고 행사를 준비한 취지를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