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광주시교육청, ‘제37회 광주교육상 시상식’ 개최

광주시교육청, ‘제37회 광주교육상 시상식’ 개최

前염주초등학교 교장 문재옥, 前장덕고등학교 교장 최윤길,

前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최경숙 등이 수상-

 

광주시교육청이 19일 오전 10시 본청 대회의실에서 ‘제37회 광주교육상 시상식’을 갖고 대상자 3명에게 상패 및 부상을 수여했다.

 

광주교육상은 지난 1987년부터 시작된 올해로 37회째 시행되고 있는 상이다. 매해 광주교육 가족 중 사명감이 투철하며 현장 교육 개선에 헌신·봉사하거나 청렴한 광주교육 발전에 기여한 자를 발굴해 표창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는 ▲前염주초등학교 문재옥 교장 ▲前장덕고등학교 최윤길 교장 ▲前광주서부교육지원청 최경숙 행정지원국장이다.

 

前염주초등학교 문재옥 교장은 40여년 간의 재직기간 동안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 연구 및 공유를 통해 교원들의 수업능력 향상에 기여했다. 또 상담·진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비전을 갖고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 공을 인정받았다.

 

前장덕고등학교 최윤길 교장은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안착에 공헌하였을 뿐만 아니라 민주적인 학교경영과 현장 중심의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로 학교 현장 교육 발전에 기여했다.

 

前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최경숙 행정지원국장은 최초 여성 국장으로서 교육복지 사업 기반을 마련했다. 또 노조·지자체 등과 상생·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38여년 동안 적극적이고 소신 있는 업무 처리로 광주교육 발전에 기여한 점이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는 교육감을 비롯해 교직원과 수상자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자 공적소개, 상패 및 부상 수여, 교육감 인사말, 수상자 소감, 축하 공연 순으로 이뤄졌다.

 

이정선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수상하신 분들의 공적은 우리 광주교육의 큰 발자취로 남아 오래도록 기억될 것이다. 오늘 행사가 모든 교직원들이 수상하신 분들의 공적을 본받아 미래를 열어가는 혁신적 포용교육 실현을 위해 각자가 최선을 다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