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광주시교육청, 전국 시도 초청 민주주의 역사 현장 체험

광주시교육청, 전국 시도 초청 민주주의 역사 현장 체험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3일부터 1박 2일 동안 전국 시도 민주시민교육 업무담당자를 초청해 민주주의 역사 현장 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를 통해 전국 교원 대상 학생독립운동과 5·18민주화운동 직무연수를 홍보했다. 또 교육청별 민주주의 역사교육 추진 사업 공유를 통한 협력적 네트워크 강화로 민주시민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계획했다.

특히 연수는 ▲학생독립운동 특강 ▲학생독립운동 및 5·18 사적지 답사 ▲시도교육청별 민주주의 역사체험, 민주시민교육 등 추진 사업 공유로 이뤄졌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제주4·3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민주주의 역사 교류를 대구2·28민주운동, 부마민주항쟁 등 우리 지역의 민주주의 역사와 맥락적으로 연결되는 지역으로까지 확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광주 민주주의 역사의 전국화를 위해 전국 교원 대상 학생독립운동 및 5·18민주화운동교육 직무연수, 전국 학생 대상 5·18민주화운동교육, 5·18민주화운동 교육자료 보급 등을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지금까지 추진한 민주주의 역사교육을 전국화에서 세계화로 그 범위와 영역을 넓혀 우리 학생들이 창의성과 따뜻한 가슴을 지닌 세계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