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광주시교육청, 예비 고1 학생 및 학부모 대상 고교 교과학습법 특강 개최

광주시교육청, 예비 고1 학생 및 학부모 대상 고교 교과학습법 특강 개최

13일 17시, 조선대학교 해오름관

국어·수학·영어 교과학습법 정보 제공으로 고교 학습 어려움 해소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13일 17시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예비 고1(현 중3) 학생 및 학부모 대상 ‘고교 국어·수학·영어 교과학습법 특강’을 개최한다.

 

1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수시와 정시의 균형 있는 맞춤형 대입 준비를 지원하고, 오는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예비 고1 학년 학생들이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진학한 이후 겪는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한다.

 

이번 특강 강사는 장덕고등학교 김보라, 광주과학고등학교 정대원, 전남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천혁진 등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전국연합학력평가 출제 및 검토위원을 역임한 광주 소재 고교 교사로 구성됐다. 또 더 많은 학생, 학부모를 수용하고자 올해 지역인재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조선대학교의 협조를 받아 해오름관에서 이번 특강을 진행한다.

 

학생과 학부모 대상 온라인 사전 신청이 지난 9일까지 진행됐으며,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학부모들은 사전 조사를 통해 “고등학교 진학 후 공부 계획 세우는 법을 알고 싶어요”, “선행이 모든 과목에서 필수인가요. 예비고 1학생이 방학 동안 하면 어떤 공부를 하거나 공부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수행평가에 필요한 참고 도서에는 어떤 도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수능 대비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등 다양한 궁금한 점을 보여 이번 특강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알 수 있었다.

 

국어 특강 강사로 참여하는 장덕고등학교 김보라 교사는 “예비 고등학생들이 변화하는 입시와 수능 체제에 대한 불안감, 고등학교 교과 편제 및 선택 과목의 낯섦 등으로 부담이 클 것이다”며 “이번 특강에서 배운 교육과정의 이해, 내신과 수능의 병행 전략, 교과 학습에 유용한 학습법 및 학습 자료 숙지, 자기주도학습의 습관 형성 등에 중점을 두고 고등학교 진급에 대비했으면 한다. 또 준비한 만큼 충분히 학생 개별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고 긍정적 기대를 전했다.

 

조선대학교 김춘성 총장은 ”대한민국 유일의 민립대학 조선대학교를 찾아주신 학생과 학부모님을 환영한다“며 ”우리 대학은 광주시교육청과 더불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어떻게 학습을 준비해야 하는지 걱정이 많다고 들었다”며 “우리 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님이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파악하고,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남은 12월에도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4일 19시에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정시 모집 지원 대비 대입설명회를, 16일 9시부터 13시까지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토요 1:1 대입상담을 진행한다. 이어 18일부터 23일까지 실시되는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정시 모집 집중 상담과 20일 19시부터 시작되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의 광주 진학 학부모아카데미를 계획하고 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