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상담실에서 2022학년도 정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2022학년도 정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은 진학 전문가와 함께 하는 수험생 맞춤형 상담이다.
진학 경험이 많은 현직 진학 전문 교사를 상담위원으로 위촉, 질 높은 개인별 맞춤형 진학 상담을 제공한다.
상담에 참여한 수험생들은 80만 건 이상의 대입 합격·불합격 사례를 누적한 광주 대입 상담 프로그램 ‘빛고을 올리고’를 활용한 정시모집 지원 관련 정보를 제공받는다.
2022학년도 정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 대상은 3학년 재학생·졸업생·학교 밖 청소년들이다.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메인 화면 ‘정시집중상담’을 클릭한 다음 학교별 지정된 상담 날짜를 확인한 뒤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면 된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백기상 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고3 학생들의 상담이 다각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철저한 사전 준비 작업을 거쳐 2022학년도 정시모집 대비 개인별 맞춤형 진학지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 진학 전문 교사를 위촉해 만족도 높은 정시모집 대비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