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공산초 총동문회 지원 수학여행 실시

공산초 총동문회 지원 수학여행 실시

모교사랑으로 떠나는 행복한 수학여행

 

공산초등학교(교장 임은영)는 8월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 동안 총동문회의 지원을 받아 5,6학년 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서울에서 문화 탐방을 통해 견문을 넓히는 수학여행을 실시했다.

 

공산초등학교는 기획 단계부터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여행 일정 및 코스를 학생과 교사가 함께 만들어 나갔으며, 1박 2일 동안 롯데월드, 서울스카이, 서울숲, 뮤지컬 관람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예술 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전라남도 나주 지역의 작은학교 아이들에게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수학여행을 다녀온 한 학생은 ‘교과서에서만 봤던 서울을 직접 가서 큰 건물과 여러 문화 시설을 보니 우리나라 수도라는 것이 실감 나고 자랑스러운 마음이 들었다.’며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다른 학생은 ‘놀이공원 코스를 친구들과 함께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어서 너무나 재미있었다. 나중에 자라서 다른 나라의 놀이공원도 계획해서 갈 수 있을 것 같다.’며 스스로 계획하고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율성과 주도성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었다.

 

총동문회는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한 큰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며 이번 서울 현장체험학습 또한 총동문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