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문화회관(관장 박정희)은 지난달 25일부터 2022년 가을학기 및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 하반기에는 학생을 위한 주말 강좌, 성인 대상 교양 강좌, 가족 참여 특강, 자격증 과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 대상 강좌로는 ▲키즈 감성놀이 ▲그림책 보드놀이 ▲셈, 셈! 주산과 암산이 있다. 놀이와 접목된 그림책 연계 독서 활동과 학습을 돕는 수업으로 유아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모두 참여 가능하다.
성인 대상 강좌는 ▲내 몸을 살리는 약초·음식 ▲코바늘 손뜨개 소품 만들기 ▲뉴스포츠 터링 즐기기 ▲수묵담채화가 개설됐다. 또한 지역민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조경기능사’ 자격증 과정을 편성하는 등 보다 많은 지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마련,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꼼지락 도서관 공방’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활동으로 매월 회관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관 관계자는 “곡성교육문화회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함께 배우고 나누는 기쁨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강좌를 마련해 지역민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곡성교육문화회관 가을학기 평생교육 강좌 온라인 신청은 8월 25일부터 30일까지 회관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방문 신청은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회관 2층 문헌정보실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회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