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강진교육, 손잡고 미래를 열다

강진교육, 손잡고 미래를 열다

강진교육지원청·강진군청 강진교육행정협의회 개최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과 강진군청(군수 강진원)은 20일 강진교육지원청에서 강진교육행정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병삼 교육장과 강진원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12명이 참석하여 ▲2024년 강진군지역 교육경비 ▲강진중앙초 학교공간혁신 사업 중 학생 안전 및 수업권 보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교육경비 사업 중 전액 군비로 추진되는「중학생 해외역사 문화탐방 연수 사업」의 지원 강화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되었다. 올해 중학생 2학년 대상으로 실시한 일본역사문화탐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내년에는 학생 1인당 지원액을 늘려 학생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귀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교육지원청과 군은 적극적인 소통으로 교육 발전을 위한 기관 간 협력을 더욱 공고히 했으며, 교육과 행정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한 지역의 각종 교육 사업에도 동력이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

 

이병삼 교육장은 “강진 교육에 따뜻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강진원 군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하며“앞으로도 강진군과 교육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인성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강진원 군수는 “강진교육지원청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의 실정에 맞는 다양한 교육협력사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