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남교육신문

교육청 | 광주시교육청, 무더위 이겨내는 ‘The 행복한 동행’

페이지 정보

558회차     작성일22-08-04 14:53 조회14회 댓글0건

본문

월드비전 광주전남본부와 함께하는 폭염대비 지원

광주시교육청이 4일 월드비전 광주전남사업본부의 후원으로 ‘아이시원’ 지원비를 대상 가정에 전달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아이시원’ 사업은 폭염으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학생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한 가정당 냉방비 20만 원, 냉방 용품 10만 원 상당이 지원되며 총 114세대 3,420만 원 상당이 지원됐다. 해당 세대는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및 지역의 복지관에서 추천받아 선정했다.

 

한편 월드비전 광주전남사업본부는 지난 2021년부터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와 연계해 조식지원사업(아침머꼬)를 지원 중이다. 갑작스런 위기상황에 처한 학생의 주거/의료/교육비를 지원하는 위기아동사업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냉방비와 냉방용품을 전달받은 한 중학교 학부모는 “폭염이 계속되면서 에어컨을 사용할 엄두가 안 나고 선풍기는 고장이 나서,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너무 힘들어하는데 이번 냉방용품 전달이 너무 반가웠다”고 전했다. 

 

또 지역과 학교 관계자들도 “각 가정의 어려움을 살피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 도움의 손길을 보내줘 감사하다”고 밝혔다.

 

시교육청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우리 시교육청은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는 ‘The 행복한 동행’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여름철 폭염이 지속되면서 방학 중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난 때에 월드비전의 아이시원 후원으로 건강한 여름을 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