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시교육청, 2022년도 제2회 시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시교육청, 2022년도 제2회 시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4일 2022년도 제2회 시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2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시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는 2023년도 교육비특별회계 본예산 편성 기본방향, 2023년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시민참여예산제 의견서 등을 심의했다.

 

시교육청은 ▲‘2023 광주교육’ 계획과 연계한 정책중심의 계획성 있는 재원 반영 ▲관행주의·점증주의적 예산편성 지양 ▲일회성·행사성·낭비성 사업 폐지 또는 축소 편성 ▲집행을 고려한 적정규모의 예산편성 및 이월·불용액 최소화를 통한 재정운용의 효율성 제고 등을 기본 방향으로 삼아 2023년도 본예산을 편성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시민이 제출한 의견 37건에 대해서도 심의했다. ▲학생자치 활성화를 통한 축제 활성화 ▲기후환경교육 ▲학생 상담 프로그램 강화 ▲고려인마을 지원 ▲기초학력 향상 ▲노후시설 개선공사 등을 2023년도 본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안전한 통학로 확보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CCTV 확충, 학부모동아리 지원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한 질문들이 이어졌다.

 

또 시민참여예산위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방예산제도, 지방교육재정의 구조와 재원,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 과정의 이해 등 지방예산제도 연수도 함께 진행했다.

 

시민참여예산위원회 서성기 위원장은 “시민참여예산 위원들이 제안한 의견에 대해 소관부서에서 검토하여 2023년 본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