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일반직공무원 5급 승진대상자 17명 발표
역량·업무실적·다면평가 등 다양한 능력 검증
‘전남교육 대전환 위한 창의·융합적 역량’기대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5일(화) ‘2022년 일반직공무원 5급 승진대상자’ 17명(명단 별첨)을 확정‧발표했다. 직렬별 승진임용 인원은 교육행정 12명, 시설 2명, 사서 3명이다.
승진대상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개검증 절차를 거쳤으며, 서류함기법과 역할연기를 통한 역량평가(40%), 7급 또는 6급 재직기간 추진 업무에 대한 업무실적평가(20%), 6개월 이상 근무한 동료들의 다면(청렴 및 인성) 평가(10%) 및 승진후보자명부 점수(30%)를 합산해 최종 선발됐다.
심사 결과, 이번 승진대상자들은 역량평가, 업무실적, 승진후보자명부 평가영역에서 고루 상위권에 올랐으며, 특히 역량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이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대중 교육감은 “주민직선 4기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 실천을 위해서는 교육현장의 미래지향적 변화를 선도할 중간관리자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 며 “이번에 선발된 인재들이 변화를 유도할 교육행정 리더십과 창의·융합적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번 승진임용 대상자들은 오는 11월 7일(월)부터 12월 2일(금)까지 4주 동안 중앙교육연수원 역량강화 교육을 이수한 후 2023년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
전라남도교육청
2023년 승진 임용 대상자
◆교육행정
▲중등교육과 김경주 ▲보성행정지원과 김영미
▲행정과 김윤기 ▲감사관 나방주
▲민주시민생활교육과 노춘심 ▲총무과 양하승
▲유초등교육과 우범석 ▲영광행정지원과 이준호
▲곡성행정지원과 이지영 ▲신안행정지원과 최영주
▲노사정책과 최정호 ▲정책기획과 최현영
◆시설
▲정책기획과 박준철 감사관 임 황
◆사서
▲영광공공도서관 김경혜 ▲학생교육문화회관 서유경
▲행정과 윤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