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진로․심리 발달 캠페인 성료

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진로․심리 발달 캠페인 성료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학생상담센터는 2022학년도 3학기 Career Up day ‘찾아가는 상담소 마음약국Ⅶ’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Career Up day는 지난 2년 간(2020~2021) COVID-19 상황에 따라 정부지침에 의거 비대면으로 진행됐지만 올해는 COVID-19의 완화로 대면으로 실시했다.

 

Career Up day ‘찾아가는 상담소 마음약국Ⅶ’은 진로·심리 발달 캠페인으로써 또래 상담자 양성 프로그램인 ‘대학생 솔리언 또래상담’ 이수자를 대상으로 CUD 서포터즈를 선정해 진행된다. CUD 서포터즈가 프로그램의 기획·운영·평가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또래의 고민을 경청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해소’를 주제로 스트레스 측정 기구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고 스트레스 지수별 ‘마음처방전’과 ‘마음약국키트’를 제공했다.

 

김경은 학생상담센터장은 “본 프로그램은 CUD 서포터즈들을 통해 광주여대인 스스로 만들어가는 심리정서건강 문화를 형성함으로써 재학생들이 보다 만족스러운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며 “이후에도 대학생활적응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