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수)~24일(금) 완도교육지원청,
건강한 신체와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스키캠프』운영
완도교육청(교육장 이철영)은 지난 1월 22일(수) ~ 1월 24일(금)에 전북 무주리조트에서 관내 이주 배경 중학생 24명과 함께 건강한 신체와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스키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스키캠프」는 추운 겨울 방학을 맞이한 이주 배경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지역 특성상 접하기 어려운 겨울 스포츠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 활동과 함께 어울리는 바른 인성 함양을 목표로 운영되었다. 처음 스키를 접해본 대부분의 학생들은 추운 날씨에도 끝까지 강습을 받고 향상된 자신들의 스키 실력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으며, 타학교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이말(군외중1)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재밌었고 특히 스키를 타면서 힘들었지만 뭔가 배우고 경험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라고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완도교육청(교육장 이철영)은 “지역 특성상 접하기 어려운 겨울 스포츠에 참여함으로써 신체 기량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인성에서도 이주 배경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통해 이주 배경 학생들이 더욱 학교 생활과 학업 활동에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활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