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늘봄학교를 향한 첫걸음’

‘늘봄학교를 향한 첫걸음’

순천교육지원청, 2025년 늘봄실무사 역량 강화 실시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2025년 1월 15일(수) 순천 관내 늘봄실무사 36명을 대상으로 「2025년 늘봄실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늘봄실무사의 역할과 업무 등에 대한 안내와 1년 동안 마주하게 될 주요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늘봄학교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늘봄학교를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첫 발령 받은 늘봄실무사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업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노무관리 및 처우개선 제도, 급여’ 관련 교육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2024년 11월 1일자 개정된 교육공무직원 취업규칙에 대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상세하게 안내함으로써 이해도를 높였다

 

연수 주요 내용은 ▲ 늘봄학교 행정업무 주요내용 ▲ 민원 응대 방법 및 교사·학생· 학부모 소통 방법 ▲ 교육공무직원 복무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늘봄 프로그램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석한 늘봄실무사 김○○은 “처음으로 접하는 늘봄학교 업무에 대해 아직 낯선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일 년 동안 어떤 업무를 해야 하는지와 학부모와 교사, 방과후학교 강사 사이에서 소통의 중요성을 깨닫는 유익한 시간 이었다.” 고 전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새롭게 꿈을 펼치게 될 늘봄실무사들이 학교현장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신감있게 학교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학생과 학부모 모두 만족하는 늘봄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