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람들  / 강수훈 광주시의원, 이정선 교육감 상대로 ‘ 용연학교 폐교는 없다 ’ 답변 이끌어 내

강수훈 광주시의원, 이정선 교육감 상대로 ‘ 용연학교 폐교는 없다 ’ 답변 이끌어 내

강수훈 의원, 안정적 운영 위해 이전부지 선정 서둘러야

용연학교 이전 문제 해결을 위한 소통 창구 마련 제안

 

광주광역시의회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1)은 지난 14일 광주광역시의회 제328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의를 통해 용연학교의 존폐 여부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이에 대한 시교육청의 명확한 입장과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강 의원은 “용연학교가 안정적으로 잘 운영되기 위해서는 이전 부지를 서둘러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시교육청의 의지 여부를 확인했다.

강 의원은 “그동안 교육청이 대체 부지를 찾지 못한 것이 아니라, 찾을 의지가 없어 보였다.”고 지적하며, 부지를 언제까지 확보할 계획인지, 언제까지 확보해야 하는지 등 구체적인 답변 기한에 대해 집중적으로 추궁했다.

 

이에 이정선 교육감은 “용연학교를 폐교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없고, 폐교없이 계속해서 운영을 이어갈 것이며, 이 문제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강 의원은 “용연학교는 단순한 학교 그 이상으로, 지역 사회의 정체성과도 깊이 연결되어 있다.”며, 특히 교육감이 용연학교 측과 직접 만나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해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