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광주광역시 서구청  / 광주 서구, 행정서비스 4년 연속 1위 쾌거

광주 서구, 행정서비스 4년 연속 1위 쾌거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행정서비스 부문 1위

2일 신라호텔에서 인증수여식 개최…“대한민국 표준으로 우뚝”

김이강 서구청장 “행정서비스 수준 향상으로 주민 행복도 높여갈 것”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신속‧정확‧친절한 행정으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고 있다. 서구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행정서비스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

 

2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인증수여식에 참석한 김이강 서구청장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은 행정서비스의 수준을 높이는데서 시작된다”며 “행정서비스 1위 구청답게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 친절하고 소통하는 행정을 통해 누구나 살고 싶은 ‘착한도시 서구’를 실현하는데 더욱 힘을 쏟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서구는 대기업보다 더 친절한 민원응대 서비스로 행정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다. 민선8기 출범 이후 18개 동행정복지센터와 민원봉사과, 교통행정과 등 구청 민원실을 대상으로 친절컨설팅을 진행한 결과 2022년 하반기 대비 2024년 상반기에 친절지수가 67점에서 93.5점으로 크게 올랐다. 전문가들은 은행이나 대기업 서비스센터보다 높은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서구는 또 구청장 직통 문자폰 ‘바로문자하랑께’를 통해 신속‧정확한 행정으로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현장 중심의 소통 행정으로 공유주차장 확보, 생활민원 해결 및 동별 특색을 반영한 BI(Brand Identity)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는 2000년부터 유수 기업 등을 대상으로 매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를 평가해 발표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지자체 등 공공기관에 대한 행정서비스도 평가하고 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