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 고운 여수양지 학교숲·생태놀이터 공개의 날’을 통해 선보이는 교육공동체를 위한 특별한 공간
여수양지초등학교(교장 배도원)는 11월 13일(월) 전라남도 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숲·생태놀이터 공개의 날을 가졌다.
이 날의 학교숲·생태놀이터 공개는 2022학년도부터 현재까지 추진했던 학교숲·생태놀이터 조성 사업의 방향과 운영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양지초는 이 설명회에서 △학교숲·생태놀이터 조성 사업의 배경 및 목적 △운영 계획 △조성 과정 △조성 결과 △예산 활용 내역 등의 사업 전 과정을 짜임새 있게 발표했다.
특히, 학교숲·생태놀이터 조성의 배경과 목적 및 사용자 참여형 설계 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소개와 발표를 통해 참관한 교직원들의 학교숲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학교숲·생태놀이터의 시작 단계부터 실무를 담당했던 여수양지초의 이유림 교사는 “많은 사람들의 시간과 노력이 ‘햇살 고운 여수양지 학교숲·생태놀이터’에 담겨있습니다. 회복적 생활 공간, 생태 교육의 장 마련이라는 조성 목적처럼 학생들을 포함한 여수양지 교육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고 소감을 말했다.
여수양지초등학교 교장(배도원)은 “낡은 울타리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한 이 사업이 학생들의 즐거운 웃음 가득한 놀이 공간이 되었고, 교육공동체가 쉬어 갈 수 있는 쉼터가 되었다. 앞으로 이 공간을 환경을 위한 생태 교육의 장으로서 어떻게 활용할지 남은 숙제를 깊이 고심하고 연구하여 풀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