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3일 토요일, 오룡초등학교에서 ‘2023년 함께해요! 무안창의축전’이 열렸다. 이 행사는 무안교육지원청 주최, 무안군 후원으로 열렸으며, 관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무안마을교육공동체(마을학교) 등 1000여명의 참가자들이 모여 무안 교육의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번 행사는 ‘즐거운 배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주제로 하여 창의융합형 과학, 수학, SW체험 프로그램과 4D이동과학버스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 내용을 제공하였다. 또한 작은학교 명품교육박람회와 마을학교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관내 일로초청망분교장, 일로동초, 청계남초, 삼향북초, 몽탄초, 무안몽탄중은 학교와 작은학교특색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참가자들에게 소개하는 뜻깊은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이 행사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며 이 행사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나타냈다. 또 다른 교원은 “교육의 재미와 가치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이런 자리가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는 “2023 함께해요! 무안창의축전은 참가자들의 융합적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다. 앞으로도 교육과정과 연계한 창의·융합 놀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즐기고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