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보배섬 학부모연합회 동네책방 나들이 2023 운영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 보배섬 학부모연합회는, 지난 26일(토) 향기카페(진도읍 일원)에서 책 읽기 및 독서인문교육에 관심있는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보배섬 학부모연합회 동네책방 나들이 『향기가 넘치는 진도 보배책방』을 운영했다.
이번 동네책방 운영은 학부모의 독서인문교육에 대한 관심과 역할 증대 및 책 읽는 부모를 통한 자녀교육 토대 마련을 위해 개최하였다. 향기가 넘치는 보배책방은 해남 두륜중학교 학부모회장인 이지현 그림책 테라피스트의 독서교육 강연, 차 한잔과 함께하는 책 읽기와 나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서 작게나마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더불어 책과 함께 머무는 시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
동네책방 나들이에 나선 한 학부모는“책에서만 접하고 하염없이 동경해 왔던 동네책방을 실제로 체험해보니, 소녀처럼 설레고 마치 나의 작은 꿈을 이룬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너무나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함께한 보배섬 학부모연합회 송지영 회장은 “전남학부모연합회 특색사업인『꼬꼬북(꼬리에 꼬리를 무는 북) 챌린지』에 우리 보배섬 진도가 동참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회 회원들이 독서 생활화와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학부모연합회가 전남교육대전환 과제인 독서인문교육 활성화에 솔선수범하여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 우리 교육지원청은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의 지속적인 책 읽기 및 독서인문교육 참여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