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획특집  / 전남교육청, ‘2023수학 통계 활용 포스터’ 공모전

전남교육청, ‘2023수학 통계 활용 포스터’ 공모전

수학 자료 분석·문제 해결력 강화선정 우수작 전시 진행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학생들의 수학 데이터 리터러시 소양 강화를 위해 ‘2023 수학 통계 활용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포스터 공모전은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찾은 자료를 수집·조사·분석하는 통계 활용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로, 2~4명씩 팀별로 공모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이 교육과정 내 수학 통계 단원을 학습한 뒤,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10월 5일(목)부터 10월 13일(금)까지 참가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심사는 1차·2차로 나뉘어 진행되고, 2차 심사는 참가자들의 통계 포스터 연구 과정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실시간 쌍방향 원격 심사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포스터는 오는 11월 4일(토)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개최되는 ‘2023 즐겁게 탐구하는 전남수학교육한마당 수학이벤트’에 전시될 예정이다.

 

도 교육청은 앞서 통계 단원 지도 역량을 높이기 위해 교원을 대상으로 한‘통그라미’ 공학도구 활용, 포스터 제작 과정에 대한 실시간 사전 원격 연수를 운영했다.

 

또, 지난 5월에는 학생들의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3. 수학 Talk_Talk(수학으로 말해요!) 동영상 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실생활을 ‘수학적’으로 관찰하고, 통계를 활용해 올바른 분석과 결과를 도출해내는 값진 경험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수학적 안목을 넓히는 다양한 기획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