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은 지난달 29일(월) ‘우리 학교 파닉스 왕’ 초등 영어 입문기 교재 저자로부터 기부받아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학생과 담임교사 317명에게 전달했다.
‘우리 학교 파닉스 왕(공저 수북초 교사 박은욱, 동강초 영어회화전문강사 이은경)’ 교재는 초등학교 3~4학년 때 알아야 할 필수어휘와 알파벳 파닉스 학습과 워크북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화순지원청은 영어를 시작하는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영어 기초학력 향상에 활용하기 위해 배부하게 됐다.
영어 교재를 받은 3학년 담임교사는 “영어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손쉽게 파닉스 규칙과 가르쳐 줄 수 있고, 다양한 워크북이 제공되어 영어 개별화 교육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교재를 기부한 박은욱 선생님과 화순교육지원청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교재를 집필한 박은욱 선생님은 “책 속에 별도로 제공된 파닉스 책받침과 유튜브 학습을 병행하면 학교와 가정에서도 스스로 영어 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다”며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응원하고, 영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학교와 가정에서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현희 교육장은 “‘우리 학교 파닉스 왕’교재로 학생들은 영어 기초학력뿐만 아니라 영어실력이 향상되고 선생님은 영어수업 실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영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교원 연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