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조영래 교육장)은 12월 16일(토) 관내 초·중·고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주관하는 “화순학생 어울림 한마당”을 화순광덕문화광장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7월“교육장과 함께하는 학생자치회 워크숍”에서 학생들의 제안으로 이루어졌으며 학교별 부스 운영, 공연, 리플릿 제작, 홍보 등 모두 학생들이 기획하고 초·중·고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다.
이번“화순학생 어울림 한마당”은 화순학생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 부스와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부스, 그리고 학생들의 열정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공연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대안학교인 지오학교에서도 부스 운영과 밴드공연을 함께하였다는데 의미가 있다.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학교별 부스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으며, 공연 무대에서는 댄스, 노래, 밴드 등 많은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여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멋진 무대를 만들어 냈다
이번 어울림 한마당에 참여한 김○○학생은 “평소 관심이 있었던 다양한 체험도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공연을 볼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조영래 교육장은 “학생들이 이번 행사 준비와 운영하는 모습을 보면서 역시 학생들에게 믿고 맡기면 잘 해낼 수 있다는 믿음과 확신이 들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지원할 것이며, 학생자치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