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함평군,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30만원 4년째 지원

함평군,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30만원 4년째 지원

전라남도 함평군이 올해 관내 초등학교 신입생 전체를 대상으로 입학축하금 30만원을 지급했다.

 

함평군은 2019년부터 저출산 대책 지원 사업 일환으로 「함평군 신생아 양육비 등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4년째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급대상은 입학일 기준 함평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2023년 관내 초등학교에 최초 입학하는 1학년 신입생으로 학부모 신청을 통해 지급했다.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8세 아동은 총 103명으로 함평군은 일선학교에 3월 13일부터 입학축하금 지원 신청서를 가정통신문 등으로 안내하고 3주간 신청서를 받아 4월 11일에 지원금을 최종 지급하였다.

 

범미경 교육장은 탄탄한 함평교육 실현을 위해 함평군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신 이상익 함평군수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우리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함평군은 인구소멸 위기에 공동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미래사회를 준비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