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과 올바른 인성을 겸비한 인재 육성‘이란 슬로건 아래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하나 되어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함평고에서는 지난 9월 25일(월) 저녁 시간을 활용하여 대학입시 전문가인 권OO(부산일과학고) 교장을 초청해 학부모 대상 진로, 진학 아카데미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변화하는 대학입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자녀의 올바른 진로, 진학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학부모 대상 진로, 진학 아카데미 행사를 지난 1차 행사(4월 13일)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1차 행사 때 자녀의 입시 전략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요청과 관심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교육 정책 연구 위원으로 활동하시고, 부산시 창의융합교육원 원장을 역임하신 진로, 진학 전문가 권OO(부산일과학고) 교장을 섭외하여 학부모들에게 유용한 대입 정보와 자녀의 진로, 진학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행복한 인재로 키우는 진로, 진학 설계’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 권OO 교장은 “공부만이 재능의 전부가 아니다. 자녀의 재능을 발견하고 지원해 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다”라고 말하며, 자녀의 행복을 위한 진로, 진학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특히, 본교 재학생 학부모뿐 아니라 중학교 3학년 예비 학부모들의 참여는 이번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예비 학부모 김OO(함평중3)은 “대학 진학은 오로지 고등학교에서만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중학교 시절부터 준비가 필요한 중요한 과정임을 알고 이 행사에 참여하였으며, 자녀의 미래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뜻깊은 자리였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함평고 양정열 교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학부모님께 감사의 말씀과 함께 향후에도 이와 같은 교육적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며, 교육 공동체의 주체로 학교 교육의 발전에 모두 함께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학 진학에 대한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학교는 학부모와의 소통의 장이 되어 미래 교육 현장에서 더 나은 협력과 발전을 기대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