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학교란 무엇인가’ 21일 광주교육포럼 개막

학교란 무엇인가’ 21일 광주교육포럼 개막

공교육의 중심인 학교의 본질을 고찰하는 교육포럼이 광주에서 열린다. 

 

광주시교육청은 ‘2018 광주교육포럼’을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21일 개막 당일 주제포럼은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이 ‘학교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발제할 예정이며 송원고 문서영 학생, 교육부 이중현 실장, 교육희망네트워크 김옥성 위원장, 전교조 정성홍 지부장이 패널로 참여한다.  

 

포럼은 학부모, 시민, 학생 참가자와 함께하는 종합토론 방식으로 진행한다.  

 

22일은 ‘학교공간을 바라보는 건축가의 시선’이라는 주제로 공주대 고인룡 교수, EUS+ 서민우 대표, 공간디자인 P_P.Y 홍경숙 대표가 참여해 건축가의 입장에서 학교 공간에 대한 의견을 발표한 후 종합토론을 한다. 

 

23일 개최하는 원탁토론은 ‘수시 80% 시대 학교는 잘 준비하고 있는가’를 의제로 학생, 교직원, 학부모, 시민 200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토론을 한다. 

 

빛고을혁신학교 포럼도 행사기간 동안 ‘학생 자치와 학교 민주주의’ 등 다양한 주제로 개최한다.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성과 발표회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학생저자 책 출판 축제, 아이들의 그림책 출판 기념회, 교사 저자 출판기념회, 연구학교 성과 보고회, 인문학 특강 등을 비롯해 광주교육의 정책 방향을 살펴 볼 수 있는 각종 전시를 선보인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정부의 지방교육자치 강화 정책에 따라 학교의 자율성과 책무성이 강조되고 있고 이는 학교 민주주의의 근간이다”며 “이번 행사가 학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