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진도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진도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자 및 형제·자매 25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우리 동네 제빵사’와 ‘즐거운 수영 교실이라는 주제로 지난 8일부터 오는 19일까지 9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개인 방역 6대 수칙에 따라 올바른 마스크 착용, 30초 비누로 손 씻기, 1일 3회 이상 환기 등의 지침을 준수하면서 제과·제빵 실습 및 수영 강습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 같이 평소 학기 중 접하기 어려운 제과·제빵 및 수영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자에게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학부모에게는 방학 중 사교육비 경감 및 교육복지 증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집에서 컴퓨터만 하는 것보다 이렇게 나와서 빵 만드는 것이 더 재미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보호자는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방학 때마다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하는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이문포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수요와 흥미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하기 위하여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학생과 학부모 모두 무더위에 지치기 쉬운 계절이지만 긍정적인 마음으로 즐겁고 행복한 여름방학을 보내기를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