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라북도 교육청  / 전북교육청, 계약업무 개선 노력 잇단 결실

전북교육청, 계약업무 개선 노력 잇단 결실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조달서비스 이용 우수기관 선정

계약실무 편람은 지방공무원 행정연구회 최우수 보고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의 계약업무 개선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전북교육청은 올해 3월부터 청렴도 향상과 행정 신뢰도 제고를 위해 계약업무 개선 방안을 추진한 결과 3가지 큰 성과를 냈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지난 5월 행정안전부장관이 지정‧고시한 지정정보처리장치인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에서 ‘제12회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표창을 받았다.

 

기관별 S2B 이용 실적 및 전년 대비 증감률 평가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음으로써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것이다.

 

지난 11월에는 조달청에서 수여하는 조달서비스 이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년 대비 공공조달 계약 실적이 크게 증가하고, 청렴계약·재정 신속 집행,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교육청-조달청 간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으로 빚어진 결과다.

 

이와 함께 계약업무 담당자들의 직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본청 재무과 계약담당이 주축이 돼 제작한 ‘계약실무편람’은 2024년 지방공무원 행정연구회 최우수 보고서로 선정됐다.

 

계약실무편람은 사업계획 수립부터 계약, 대금 지급까지 편람에 있는 대로 따라 하면 누구나 손쉽게 업무를 볼 수 있고, 첫 계약실무편람이라는 점이 창의성, 실행 가능성, 파급 가능성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서거석 교육감은 “계약업무 담당자들이 계약 업무 개선으로 묵묵히 일하면서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업무 담당자들을 적극 지원하고,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