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전라남도교육청-담양군 교육자치협력지구 업무협약 체결

전라남도교육청-담양군 교육자치협력지구 업무협약 체결

전남교육 발전과 담양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다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8일,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한 전라남도교육청-담양군 교육자치협력지구 업무협약(MOU)을 담양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본 협약식을 통해 ▲교육발전과 지역 교육 활성화 지원 ▲지역 연계 학교 교육지원 ▲교육자치협력지구 사업 운영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4년간 매년 3억씩) ▲지역 교육생태계 조성과 지역 교육력 제고를 위한 사업등을 주요 내용으로 지역사회의 교육협력 모델 창출을 위한 적극적인 업무 교류 및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전라남도교육감과 담양군수는 협약서 서명 및 교환식 후, 지난 4년간 지역 연계 교육기반을 구축하고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교육발전특구’공모와 2024년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개최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김대중 교육감은 인사말에서“지방차지와 교육자치간의 협력으로 지역 교육을 혁신하고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 정주 인구를 늘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으며

 

이어 이병노 군수는 “건강한 교육생태계 조성과 지역 교육력 제고를 위해 담양군과 교육청의 협력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역 특화 교육 및 지역 연계 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해 담양군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답했다.

 

담양교육지원청과 담양군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작은학교 활성화를 위한 특별프로그램 운영비와 농촌유학 체제비를 지원하고, 모듈주택 8채를 건립 중이며, 작은학교 10교가 참여한 연합 리플릿과 동영상으로 작은학교를 더 홍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