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전남 MATH UP 수학교사연구회, 수학과 인공지능의 만남

전남 MATH UP 수학교사연구회, 수학과 인공지능의 만남

전남 학교밖 전문적학습공동체 교과연구회인 ‘전남 MATH UP 수학교사연구회(회장 광양백운고등학교 교사 김순현)’가 회원과 희망 교원들을 대상으로 수업 공개와 수업 나눔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5월 22일 광영고등학교(교장 민연옥)에서 인공지능 수학을 수강하고 있는 광영고 3학년 학생들과 함께 교사 고현수(광영고)가 ‘인공지능의 이미지 분류’라는 주제로 수업 공개를 실시하였다.

 

20명이 넘는 교사가 참관한 수업에서는 행렬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하여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Python을 활용하여 실제로 이미지를 컴퓨터에 나타내보는 과정으로 수업이 진행되었다.

 

공개 수업이 끝나고 광영고 북까페에서 이루어진 수업 나눔에서 교사 차애경(광양여자고등학교)은 ‘인공지능 수학 과목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가 높아 모든 학생들이 수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으며 특히, 컴퓨터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학생이 먼저 나서서 친구들에게 설명해주고 도와주는 모습에서 학생 주도형 수업의 한 예를 본 것 같아 향후 저의 수업에 적용해 보고 싶다.’는 수업 참관 소감을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