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전남중등수학교육연구회와 함께 고민해보는 수학 수업

전남중등수학교육연구회와 함께 고민해보는 수학 수업

전남중등수학교육연구회, 2차 수업공개 및 수업나눔 실시

 

전남 학교밖 전문적학습공동체 교과연구회인 ‘전남중등수학교육연구회(회장 고흥고 교사 류지수)’가 회원과 희망 교원들을 대상으로 수업 공개와 수업 나눔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6월 2일 화순고등학교(교장 강대딘)에서 기하과목을 수강하고 있는 화순고 3학년 학생들과 함께 교사 문화인(화순고)가 ‘위치벡터와 무게중심’이라는 주제로 수업 공개를 실시하였다.

 

30명이 넘는 교사가 참관한 수업에서는 동적 수학 프로그램 지오지브라를 활용하여 내분점과 외분점, 위치벡터에 대하여 학습하고 스마트 미러링을 통하여 학생들의 풀이를 공유하는 방식의 수업이 이루어졌다.

 

공개 수업이 끝나고 이루어진 수업 나눔에서 교사 고형석(남악고등학교)은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과 벡터에 대하여 알아보는 과정이 인상적이었으며, 특히 수업의 정리 단계에서 키워드로 알아보는 과정에서 수업을 다시 돌아보고 실생활과의 연계 속에서 다음 수업과 학생들의 탐구 주제 결정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발표하였다.

 

전남중등수학교육연구회는 4월 순천여자고등학교에서 1차 수업공개와 수업나눔을 진행하였고, 10월 해남고등학교에서 3차 수업공개 및 수업나눔을 계획하고 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