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전남생명과학고, 2022년 화훼장식 기능사 최종 4명 합격

전남생명과학고, 2022년 화훼장식 기능사 최종 4명 합격

친환경 영마이스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강진의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정태원)는 2022학년도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주관하는 화훼장식기능사 시험에서 전남 내 학교 중 유일하게 실기시험까지 통과한 최종 합격자를 4명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는 평소에도 화훼장식에 관심이 많고, 성실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후 플로리스트 부서를 운영했다. 박미경 지도교사와 한민희 외부강사로가 수시로 학생들을 지도해 왔다. 또한 강진군청의 푸소사업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아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

 

이번에 최종 합격한 학생들의 명단은 ‘2-4 임승혜·송은진, 2-5 김도희·강다연’이며 모든 학생이 열심히 노력해 훌륭한 결실을 볼 수 있었다. 임승혜 학생은 “학교의 좋은 프로그램에서 선생님들이 열심히 지도해주신 결과 최종적으로 합격할 수 있었고 도움을 주신 학교와 선생님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정태원 교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교에서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산업수요 맞춤형 선택 교육과정을 펼치고 있다”며 “화훼기능사 자격 취득은 플로리스트 활동 계열의 취업과 농업계 대학 진학에 유리하여 앞으로 학생들이 긍정적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