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정태원)와 제9기 강진군 생활공감정책참여단(대표 김승주)은 지난 5월 8일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상호간의 교육 및 자원을 교류하고 협력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남생명과학고를 대표하여 정태원교장외 교원3명, 학생 대표 2명이 참석하였으며, 생활공감정책참여단에서는 김승주대표외 2명이 참석하였고, 강진군청에서는 주민복지과장외 2명, 강진교육지원청 김영진 장학사가 함께하였다.
두 기관은 협약식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책제안 교육 및 경진대회를 공동 개최하기로 하고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생활공감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채택된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합의하였다.
전남생명과학고 정태원 교장은 “요즘 학생들은 자기주도적인 활동을 선호하는데, 이 번 경진대회를 통하여 연구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학습 분위기가 좋아 질 것 같다.”고 기대를 표했으며, 김승주 대표는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실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면 좋겠다.”라고 말하였다. 심예원 학생회장은 “ 학생회를 중심으로 이 번 경진대회가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