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시설 사용 ‘온라인 원스톱(one-stop) 서비스’ 제공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전남도민에게 학교시설 개방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체육시설의 개방 요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온라인 통합예약시스템(학교시설예약)을 구축해 전면 개통했다.
별도의 누리집을 개설해 운영하는 학교시설예약시스템(yeyak.jne.kr/facility)은 주민 누구나 접속해 지역별, 학교별 시설 검색을 통해 편리하게 운동장, 체육관(다목적강당) 등 학교 체육시설을 예약할 수 있다.
그동안에는 학교시설 사용 신청을 하려면 사전에 학교를 방문해 신청서를 수기로 작성하는 등 과정이 번거로웠으나, 학교시설예약시스템 개통으로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 학교체육시설 이용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을 원하는 도민은 ‘학교시설예약시스템 누리집(yeyak.jne.kr/facility)’에 바로 접속하거나 ▲ 기관 홈페이지 하단 ‘교육서비스 또는 정보통신시스템’ ▲ 개별 학교 홈페이지 내 바로가기 ▲ 도교육청 홈페이지 등에서 접속하면 된다.
박영수 행정국장은 “이번 학교시설예약시스템 개통으로 도민들이 학교시설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학교시설 개방 요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민들의 학교체육시설 이용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