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남교육청 ‘교육감과 함께 하는 집콕놀이’ 영상 제작

전남교육청 ‘교육감과 함께 하는 집콕놀이’ 영상 제작

전남도교육청이 어린이날을 맞아 ‘교육감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놀이’ 영상을 제작·배포했다.

3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학부모 놀이동아리(곤지곤지 팀·노마야 놀자팀)와 공동으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놀이-누거니! 받거니!’ 영상을 지난 3월부터 매달 한 편씩 제작, 시리즈로 배포하고 있다.

이 영상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스트레스를 놀이로 풀고, 부모·자녀 간 정서적 교감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작하고 있다. 총 5편 중 현재 3편까지 유튜브에 탑재했다.

이번 특별판은 제99회 어린이 날 기념 각종 행사가 코로나19로 취소되는 상황을 안타깝게 여긴 장석웅 교육감과 학부모들이 함께 출연, 가정에서 놀이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영상에 수록된 놀이는 ▲게임으로 자기 소개하기 ▲369 ▲만두만두 ▲접어접어 등 가정과 학교에서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내용이다.

장석웅 교육감은 “놀이는 자녀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소통의 방법이다”며 “이번 영상을 통해 온 가족이 놀이로 소통하며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함께 웃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