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라남도 교육청  / 전남교육청, 교사 평가문항 개발 전문성 높인다

전남교육청, 교사 평가문항 개발 전문성 높인다

중학교 교사 대상 평가문항 출제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전라남도교육청이 12월 9일(토) 호텔현대 바이라한 목포에서 도내 중학교 국어, 수학, 영어 과목 교사 대상으로 평가 문항 출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평가 문항 개발 전문성을 높여 시험 문제의 출제 오류를 예방하고, 단위 학교의 평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도내 중학교 희망 교사 60명이 참여했다.

 

연수는 실습형으로 진행됐다. 참여 교사들은 평가 문항 제작의 이론 강의를 듣고 사전 제출한 과목별 평가 문항을 분석한 뒤 교차 점검하는 과정을 통해 최종 문항을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국어 교사는 “신규 교사라서 시험 문항 출제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어떻게 출제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며 “무엇보다 교과별로 운영한 점과, 학교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중학교 교육과정 수준으로 문항을 개발해 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지현 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현장에서 평가 문항 출제에 고민하는 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미래형 평가를 대비한 교원의 평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연수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