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장흥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더 꿈’ 운영

장흥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더 꿈’ 운영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은 지난달 25일부터 8월 5일까지 2주 동안 장흥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2022년 장흥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더 꿈’을 운영했다.

 

이번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가정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쉬운 장애학생들에게 활동 중심의 뉴스포츠, 전사인쇄, 디폼블럭, 향기테라피 총 4개로 참여 및 자기의사표현과 자기보호 능력을 개선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특기적성 계발 및 진로 직업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신체활동과 심리적 활동을 통해 신체 및 정서 순화와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하고 타인과의 공감능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전사인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전사인쇄를 내가 표현하고 싶은 빛깔이나 모양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머그컵을 만들어 사용애 친환경적이고, 처음으로 만든 나만의 작품이어서 좋았으며, 아이와 함께해서 더욱 의미가 깊었다”고 했다.

 

박정애 장흥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이번에 진행되었던 프로그램들이 우리 학생들에게 스스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사회적응력 신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일상생활에서의 적응력을 키울 수 있는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