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의 원작 소설가 김탁환, 장성 지역민들과 만남 가져

<조선명탐정>의 원작 소설가 김탁환, 장성 지역민들과 만남 가져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관장 김재기)은 오는 18일 도서관 강당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김탁환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김탁환 작가의 소설 <사랑과 혁명>의 창작배경과 우리의 인생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질의 응답을 갖는 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사랑과 혁명>은‘조선의 암흑기’라 불리던 19세기 초 다른 세상을 꿈꾸며 천주를 믿었던 사람들의 사랑과 소망 그리고 기다림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김탁환 작가는 <불멸의 이순신>, <나, 황진이>, <대장 김창수> 등 영화 및 드라마의 원작이 되는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였으며, 2018년 프랑스 리옹3대학교에서 주는‘카멜레온 문학상’을 수상하였고, ‘제33회 요산김정한문학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은 6월부터 ‘은희경’, ‘이금이’, ‘이정록’, ‘김민식’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와의 만남을 가졌으며, 작품에 관심있는 사람들과 함께 독서회를 구성하여 독서토론의 장을 마련하였다.

 

김재기 관장은“지역민과 함께 하는 작가와의 만남과 독서회로 도서관이 지역의 문화 향유공간으로서 지역사회의 독서 문화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