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대구경북영어마을, MOU 체결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지난 2월 16일(금), 경북 칠곡군에 위치한 대구경북영어마을(원장 류용희)과 외국어 의사소통역량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강진군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영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다가오는 7월,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작은학교 연합 글로벌 리더십 영어캠프를 4박 5일간 실시할 예정이다. 강진군 중학생들에게 영어에 몰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강진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업무담당자가 대구경북영어마을에 직접 방문하여 영어 몰입교육을 위해 30여명의 영어 원어민 강사가 근무하고 있는 영어 체험 시설과 안전 관리 상황을 확인하고, 업무 협약을 추진했다.
류용희 원장은 “경북 인근의 학생들 위주로 대규모 영어마을 체험교육의 혜택을 누리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컸는데 전남 강진에서 영어 교육에 관심을 갖고 업무 협약을 통해 강진의 학생들에게 영어 교육의 혜택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강진 지역의 학생들이 우리 영어마을 체험을 통해 영어에 대한 부담감을 없애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영어마을 체험교육을 통해 영어에 흥미를 갖고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가 유발되기를 바란다. 세계 다양한 나라의 원어민 선생님과 소통하며 시야를 넓혀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강진교육지원청은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의 중등 세계시민 영어캠프에 강진 관내 중학교가 부담 없이 참가하여 영어 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차량 임차를 비롯한 예산 및 행정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