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완도초 5년 박크리스티나 『전남이중언어대회』금상, 전국대회 참가

완도초 5년 박크리스티나 『전남이중언어대회』금상, 전국대회 참가

완도교육지원청, 다문화 학생 대상 이중언어교육 활성화 성과

 

완도교육지원청은 2023년 9월 26일 전남국제교육원에서 열린 『전남이중언어말하기대회』 본선에 완도초등학교 5학년 박크리스티나 학생이 초등부 18명 중 금상(교육감상-소수언어)을 수상하여 , 도 대표로 전국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남국제교육원에서 발표 동영상으로 예선 심사를 하였으며, 본선에서는 자유 주제에 따라 한국어 및 부모 모국어로 언어별 각 3분간 발표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전남 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 금상으로 입상한 박크리스티나 학생은 2023년 11월 18일에 실시하는 『제 11회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갖추었으며, 전국에서 모인 다문화 학생들과 다시 한번 기량을 겨룰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완도초등학교 5학년 박크리스티나 학생은 “평소 우리나라 언어와 어머니의 나라인 러시아어를 유창하게 읽고 쓸 수 있었지만, 특히 이번 대회를 위해 발표 연습과 원고 작성에 열심히 준비를 해와서 좋은 성적을 얻은 것 같다”고 하였다.

 

김정선 교육장은 “완도는 다문화 가정들이 전체 인구 중 10%를 차지할 만큼 비중이 크며, 전남교육 대전환에 맞추어 미래 교육에 이중언어 교육과 열정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문화 학생 대상 이중언어교육 활성화 지원책을 강화하겠다고 하였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