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 창조나래 시청각실… 2026 수능을 위한 학습전략 심층 분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고2(예비 고3) 수능 학습전략 설명회’를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2025 수능 이후 긴장감이 커진 예비 고3의 막연한 불안감을 덜어주고, 고3 1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설명회에는 EBS 대표 강사인 남궁민(국어)·이국희(수학)·박재창(영어) 교사가 강사로 참여해 수능을 1년여 앞둔 고2 학생들에게 필요한 영역별 알짜 학습전략을 집중 소개한다.
국어영역 10:00~12:10, 수학영역 13:10~15:10, 영어영역 15:30~17:30 일정으로 진행하며, 각각 2시간을 배정해 영역별 특징적인 학습전략을 심층 분석한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오는 13일까지 전북진로진학센터 누리집(www.jbe.go.kr/jinro)에서 신청하면 되고, 사전 신청이 어려운 경우 설명회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전체 영역을 신청하되 희망 영역별 선택 참여도 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명회 주요 내용을 영상으로 제작해 보급한다. 제작한 영상은 유튜브 전북교육대입정보TV에 탑재할 예정이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이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수능에 대비할 수 있도록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면서 “수능 지도 분야 최고 전문가와 함께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구체적인 학습 목표와 실천 전략을 짜는 데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