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여수Wee센터, 자기성장 프로그램 ‘내가 말할게’

여수Wee센터, 자기성장 프로그램 ‘내가 말할게’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 Wee센터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관내 초등학생(4~6년)을 대상으로 ‘내가 말할게’라는 주제로 자기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코로나 이후 소통의 부재로 또래관계 형성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했다. 취지는 자기 및 타인을 탐색하고 자연 속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갖으며 정서적 안정감 형성과 더불어 살아가는 역량을 기르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더불어 사진 촬영, 웹카드 제작 등 메이커 활동을 함께하며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자기표현 방법을 배우며 미래역량을 키워나갔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운영 정정현 강사는 삶융합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살리고, 자신만의 생각과 가치관을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취감 및 자기 표현력 향상을 도왔다. 또한 학생들의 건강한 미디어 활용 및 SNS 소통방법을 함께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숲 체험을 하면서 비도 내리고 날씨가 더워 짜증이 났지만, 매미 우는소리 등 다양한 자연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자연속의 나를 사진에 담아 출력하여 보니 너무 기분 좋았다”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자기 탐색 및 알아차림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정체성 확립을 돕고, 자연 속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 형성으로 학교 생활적응, 교우관계 부분을 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동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발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