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람들  / 여수공고 임수원, 한국수자원공사 최종합격

여수공고 임수원, 한국수자원공사 최종합격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김종형) 3학년 전기과 임수원 학생이 한국수자원공사에 최종 합격했다. 이로써 여수공고는 작년에 이어 한국수자원공사에 합격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거뒀다.

 

임수원 학생은 맞춤형 취업특별반에서 전공 및 NCS 필기시험과 직무·역량면접 등을 준비, 꿈의 직장인 공기업에 당당히 합격했다.

임수원 학생은 인터뷰에서 “고졸 취업을 목표로 여수공고에 입학했다. 면접에 대한 부담이 있었는데 취업특별반에서 모의면접, 1:1 코칭 등으로 자세히 가르쳐 주어서 자신감이 생겼다”며 “항상 따듯한 응원과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선생님과 부모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여수공고는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특히 취업특별반을 통해 공무원, 공기업, 군부사관, 대기업, 아우스빌둥 등 학생들이 희망하는 진로에 따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 △군부사관 11명 △한국수자원공사 1명 △현대삼호중공업 4명 △삼성중공업 1명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6명 △온세미컨덕터코리아 1명 등이 합격했다. 아우스빌둥으로 벤츠 2명/BMW 3명/아우디 2명/만트럭버스 2명, 취업맞춤반 협약으로 현대하이텍 외 15개 업체 31명 등이 취업을 확정했다. 그리고 공무원과 한국철도공사를 지원하는 학생 34명이 10월 29일의 지방직 공무원 시험 및 코레일 1차 필기시험 합격을 위해 취업특별반에서 야간까지 성실히 준비하고 있어 더욱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

 

또한 여수공고는 4차산업에 특화된 학과 개편과 교육과정 운영으로 미래산업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2년 10월 22일에 진행된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챌린지 무인항공기 코딩 경연대회에서 은상 1, 동상 2. 장려상 2를 수상하며 드론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전국 최고의 특성화고임을 입증했다.

 

여수공고 김종형 교장은 “우리 학생이 수자원공사에 당당히 합격하여 매우 기쁘다. 우리 학교가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등에 계속해서 좋은 취업 성과를 내는 것은 선생님과 학생이 하나가 되어 노력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산업에 발맞춘 직업교육과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